본문 바로가기
02-11. 실무관련

안전관리비 점검항목 [한글, 파일첨부, 참고용]

by 건축 적산, 견적쟁이 2022. 6. 3.
728x90
반응형

안전관리비_점검항목.hwp
0.08MB

 

 

 

---- 일부 내용 입니다. 한글 파일에는 전 내용 다 들어가 있습니다 ----

 

01. 안전관리비

 

02. 안전관리비

 

03. 안전관리비

 

 

○ 「건설공사 안전관리 업무수행 지침

51(적용절차) 

 건설공사의 발주자는 건설공사 계약을 체결할 때에 예정가격작성기준(계약예규)에 따라 건설공사의 안전관리에 필요한 안전관리비를 공사원가계산서에 안전관리비 항목으로 계상하여야 하며, 비용을 확정하기 어려운 주변 건축물 등의 피해방지대책 비용 및 통행안전관리대책 비용 등은 발주자 또는 건설사업관리기술인이 확인한 안전관리 활동 실적에 따라 정산할 수 있도록 계상한다. 다만 공사 중 설계변경 등에 의해 안전관리비를 변경추가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건설사업자 또는 주택건설등록업자가 안전관리비 내역을 작성하여 건설사업관리기술인의 검토확인 후 발주자의 승인 후 비용 계상을 하여야 한다.
 
 발주자와 계약을 체결하기 위해 입찰에 참가하는 건설사업자 또는 주택건설등록업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발주자가 제1항에 따라 공사원가계산서에 계상한 안전관리비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한다.
 
 발주자는 제1항에 따라 계상한 안전관리비와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입찰공고 등에 명시하여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미리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1. 공사원가계산서에 계상된 안전관리비
 
2. 입찰참가자가 입찰금액 산정시 안전관리비는 제1호에 따른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한다는 사항
 
3. 안전관리비는 규칙 제60조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게 된다는 사항

728x90
반응형

댓글